주님의 문지기/앤드류 머레이

하늘 문을 여는 기도(5.지속적으로 기도하려면)

작은둥지 2009. 7. 13. 16:09

  5. 지속적으로 기도하려면

 

 4장에서 다룬 내용은 "지속적으로 기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라는 물음에 대한 답이 될 수 있다. 구속은 이따금 조금씩 사용하는 그 무엇처럼 우리에게 서서히 허용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를 위한 예수님의 구속 사역은 단번에, 완전하게 성취되었기에 우리는 매일 주님과 새로운 교제를 즐길 수 잇다. 이 위대한 진리를 명심하도록 한번 더 분명히 말하겠다. 날마다 우리 예수님과 친밀한 교제를 하지 않는 한 살아있는 기도, 힘 있는 기도를 지속할 수 없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요14:1)"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을 인하여 나를 믿으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요14:11~12)"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그들이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의 권능, 거룩함, 사랑에 관해 배운 모든 것을 이제 주님에게 돌려야 한다고 가르치셨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단지 구약 성경에 기록된 내용이 아니라 주님에게서 직접 목격한 사실을 믿어야 했다. 그들은 주님이 하나님 아버지 안에 계셨고 하나님 아버지가 주님 안에 계셨으므로 두 분이 본질상 한 분이심을 믿어야 했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주님을 믿고 주님보다 더 큰 일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 이 사실을 가르치셨다. 이 믿음은 제자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와 하나님 아버지가 한 분 이신 것 처럼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 있고 그리스도께서 그들 안에 계시다는 사실을 알게 해 주었다.

 이 진리가 우리의 삶, 특히 기도 생활에서 힘 있게 증거해 주는 것은 주님과 친밀하고 영적이며 방해받지 않는 개인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모든 속성을 지니고 계신다. 이 사실은 곧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나님의 편재성

 

 하나님은 이 세상 어느 곳에나 계신다. 하나님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이제 예수님도 어디든지 계시며, 자신이 구속하신 각 성도와 함께하신다. 이것은 우리가 믿음으로 이해해야 할 가장 위대하고 중요한 진리이다. 우리는 열두 제자들의 사례를 통해 이 사실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항상 예수님과 교제한 제자들이 누린 특권은 무엇인가? 그것은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예수님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다.

그랬기에 그들은 주님이 장차 죽으실 것을 알았을 때 매우 슬퍼하였다. 제자들은 주님을 빼앗기고, 주님은 더 이상 제자들과 함께하지 못할 터였다. 이 상황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을 어떻게 위로하셨는가? 예수님은 하나님이 보내실 보혜사 성령께서 제자들과 함께하시면서 그들에게 주님의 삶과 존재에 대해 깨우쳐 주셔서 그들은 주님이 이 세상에 계시는 동안 체험한 것보다 더 친밀한 교제를 주님과 나누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다.

 

 이 약속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 약속은 이제 모든 성도의 상속물이다. 우리를 영원토록 사랑하셔서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와 늘 친교하길 원하시며, 우리가 주님과의 교제의 기쁨을 누리길 바라신다. 우리는 새 신자들에게 "주님은 당신을 무척 사랑하시기 때문에 당신이 주님의 사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언제나 당신 곁에 계십니다."라고 설명해 주어야 한다.

기도생활, 순종의 삶, 거룩한 삶을 영위하지 못하는 자신의 무력함을 탓하는 성도는 주님의 약속을 기억해야 한다. 이 약속만이 우리에게 세상을 이기며 주님을 위하여 뭇 영혼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하나님의 전능성

 

 하나님의 권능은 놀랍다. 우리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우주 만물과 구약 성경에 기록된 각종 기사와 이적을 통해 하나님의 권능을 목도한다. 또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통해 행하신 놀라운 일들, 특히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그리스도의 부활에서 하나님의 권능을 확인한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를 믿듯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부름받았다.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 곁에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는 불가능한 일이 전혀 없는 전능자이시다. 우리 예수님은 주님의 뜻에 복종하지 않는 우리 마음이나 육신을 굴복시키실 것이다. 전능하신 주님은 성경에 약속된 모든 것과 새 언약의 자녀인 우리의 모든 상속물을 우리에게 주실 수 있다. 나는 주님 앞에 무릎 꿇고 기도할 때 하나님의 영원불변한 능력을 접한다.  예수님을 위해 헌신할 때 영원불변한 권능을 지닌 주님이 나를 보호하시며, 나를 위해 모든 것을 성취하시리라고 확신한다. 우리가 각자의 골방에서 기도하기만 하면 예수님의 현존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믿음으로 전지전능하신 주님과 계속 교제할 수 있다는 사실은 얼마나 복된 삶인가!!

 

 하나님의 숭고한 사랑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전심으로 자신의 모든 속성을 드러내셨으며, 자신을 우리에게 주셨음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온전한 사랑이 그리스도를 통해 계시되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이자 능력이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 보혈을 흘리며 죽으심으로 자신의 사랑을 보여주셨다. 우리로 하여금 그 사랑을 믿게 하신 예수님은 우리의 기도 처소에서 우리를 만나 주신다.

주님은 그곳에서 우리에게 주님과의 교제가 결코 단절될 수 없다는 확신을 주신다. 우리는 주님을 통해 그 확신을 실제로 체험하게 될 것이다. 죄를 정복하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신 하나님의 숭고한 사랑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그리스도에게서 구현되었다. 주님이 하신 말씀을 기억하라.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을 인하여 나를 믿으라(요14:11)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14:17)"

 

 이 말씀은 기도 생활의 비결이다. 각자의 기도 처소에서 무릎 꿇고 하나님을 예배하라.

주님이 자신을 계시하시며, 당신을 사로잡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깨우쳐 줄 때까지 기다려라.

 지속적으로 기도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 여기에 그 비결이 있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라. 그리고 항상 당신 곁에 계시는 영원불변하시며, 전능하시고,

영원토록 당신을 사랑하시는 주님 앞에 조용히 무릎 꿇고 기도하라.

그러면 예전에 알지 못했던 것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이 복을 허락 하실 것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