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츠에 돋보이는 다리 만들기
부츠는 멋스러운 아이템이지만 신고 싶어도 신을 수 없는 이들이 있다. 그건 바로 다리 각선미에 자신이 없는 이들이다.
부츠는 특성상 하체 부분에 이목을 집중시키기 때문에 그것은 당연한 일이다.
특히 청바지 위에 부츠를 함께 신는 경우 종아리와 허벅지가 조금은 두꺼워 보일 수 있는 것도 부츠를 멀리하게 하는 이유.
이런 걱정거리를 가지고 있는 이들을 위하여 이제 초가을로 접어드는 길목에서 멋스러운 아이템인 부츠를 이쁘게 신을 수 있는 이쁜 각선미를 만들어보자!
-----------------------------------
다리는 한번 살이 붙었다 하면 그리 쉽게 빠지는 부위가 아니다.
특히, 종아리와 허벅지 뒷부분의 살들은 생존력이 얼마나 강한지 다이어트 마지막 단계까지도 끈질기게 우리들을 괴롭힌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 운동에 앞서 살을 뺀다는 생각보다는 좀 더 예쁘고 자연스러운 다리 라인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차근차근 꾸준한 실천이 필요하다.
01. 자신감까지 세워주는 일자로 쭉~ 뻗은 다리 만들기
다리가 아무리 예쁘다고 해도 일자로 곧지 않은 다리는 그만큼 매력이 반감된다. 또한, 일자 다리를 만드는 운동은 비뚤어진 척추를 교정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열심히 꾸준히만 한다면 허리 라인까지 함께 만족할 수 잇는 운동이다.
STEP 1. 옆으로 누워 한쪽 팔로 머리를 지탱하고 옆으로 눕는다. 천천히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이때 다리의 각도는 60도 정도를 유지한다. 위로 올렸던 다리를 제자리에 놓으면서 다시한번 힘을 주어 앞쪽으로 찬다.
STEP 2. 무릎을 접고 쪼그려 앉은 자세에서 엉덩이를 바닥에 대지 않고 한쪽 다리를 곧게 뻗는다. 이때 몸의 중심을 잡아주기 위해 두 팔은 쭉 뻗어 손가락만을 이용하여 바닥에 지탱하고 다리를 번갈아가면서 곧게 펴준다.
STEP 3. 편안하게 앉은 자세에서 양쪽 무릎을 세운다. 무릎이 얼마나 서로 닿는지를 확인하고 안쪽으로 함께 밀어준다. 이때 발목은 붙인 상태에서 다리가 아프다 싶을 정도까지 안쪽으로 밀어주는 것이 중요.
STEP 4. 허리를 곧게 펴고 정자세로 앉는다. 무릎을 접은 상태에서 다리를 벌려 발바닥이 서로 마주보게 한다. 무릎 안쪽에 양 손을 대고 무릎을 아래쪽으로 힘껏 누른다. 바닥에 무릎을 붙인다는 생각으로 힘을 주어 한다.
02. 의자를 이용한 간편 다리 운동
STEP 1. 의자에 다리를 꼬고 앉은 상태에서 의자의 양 옆을 잡은 후 허벅지를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특히, 허벅지 라인 형성에 좋은 운동.
STEP 2. 90도 각도로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천천히 들어 올린다. 역시 수평이 될 때까지 들어올린 후 천천히 내린다.
STEP 3. 의자 끝에 걸친 상태로 앉은 후 의자의 양쪽을 잡는다. 발 끝을 세운 채 발을 의자 밑으로 발등을 늘린다는 느낌으로 쭉 밀어준다. 그 상태를 5초 이상 유지하고 여러번 반복한다.
TIP 다 부은 거라고! 특히 잘 부푸는 다리 예방 하기!!
꾸준한 다리 운동으로 다리의 근육을 풀어준다.
미지근한 물로 목욕을 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손쉽게 할 수 있는 마사지를 통해 매일 마사지를 해준다거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병을 이용하여 마사지 해도 좋다.
다리를 높게 하면 하룻동안 밑으로 몰려 있던 피들이 순환을 시작하여 피로가 풀린다.
자는 동안 베개를 다리 밑에 두고 잔다.
짠 음식은 붓기의 주범. 역시, 식생활부터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하다.